::: Mobidic A/S DATA System :::
택배를 이용한 AS 접수방법
# 고장내용 메모삽입 → 제품포장 → 택배신청 → 제품발송 1. 고장내용 메모삽입 고장내용 기재되지 않으면 증상파악에 시일이 소요되어 전체적인 수리기간이 길어집니다 2. 제품포장 택배이동시 파손될 수 있으니 에어캡등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포장합니다. 3. 택배신청(선불) 가급적 KGB택배 이용, 부득이한 경우에는 타 택배사 이용 무방합니다. 택배배송중 발생하는 파손등의 사고에 대해서는 고객님께서 해당 택배사와 처리하여야 합니다. 또한, 택배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4. 제품발송 접수자성함, 주소, 연락처를 필히 기재해야하며 고객정보가 미비하면 AS 진행이 안됩니다.
네비게이션 관리 방법
<<네비게이션 관리 방법을 안내하오니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1 직사광선이나 높은 온도, 습도를 피해주세요 여름철 차량이 직사광선에 노출되어 있을 경우 차량 내부 온도는 70˚C 이상까지 올라가게 되어 제품의 고장이나 오작동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분리, 보관하여 주세요. 02 거치대도 내비게이션과 함께 분리, 보관해주세요 거치대 역시 차 안에 장시간 부착한 상태로 둘 경우 흡착판의 탄력이 떨어지게 되며, 이로 인하여 운행 중 거치대가 떨어져 단말기에 손상을 주거나 운전에 방해가 되어 사고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내비게이션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경우에는 거치대 역시 분리, 보관하는 것이 바람직한 내비게이션의 보관방법입니다. 03 임의로 내비게이션을 분해, 개조하지 말아주세요 단말기의 임의 분해/조립, 개조, 구조변경등을 하실 경우 무상 AS를 받으실 수 없으며, 제품 및 차량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되는 장애 및 고장, 사고, 제품 손상, 차량 손상 등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카드리더기 연결 시 메모리카드를 포맷하라는 메시지가 발생시...
<<카드리더기 연결 시 메모리카드를 포맷하라는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메모리 카드가 삽입된 카드리더기를 PC에 연결하였을 시 '메모리 카드를 포맷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발생되는 경우 아래의 원인에 의한 문제는 아닌지 확인하여 주세요. ① 메모리 카드와 카드리더기간의 호환문제 → 다른 카드리더기, 메모리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제품을 변경하여 인식 시도하여 주세요. ② PC와 카드리더기간의 호환문제 → PC(노트북)에 내장된 카드리더기를 이용하는 경우 호환성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가급적 다른 PC 또는 카드리더기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③ 카드리더기 또는 메모리 카드 손상으로 인한 인식불가 → 구입처 또는 제조사를 확인 후 카드리더기, 메모리 카드의 점검을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거치대가 쉽게 떨어지는 경우에는...
[거치대가 쉽게 떨어집니다~] 흡착 상태가 불안정한 것은 아닌지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여 주세요. ① 차량 유리면에 먼지, 습기 등 이물질을 미리 제거하여 주세요. ② 장착 할 유리면에 흡착판 부착후 고정 레버를 고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유리면을 수직으로 꾹 눌러 평평하게 만듭니다. (흡착판과 유리면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 있으면 고정레버가 헐거워 질 수 있습니다.) ③ 이후 고정레버를 눌러 견고하게 고정 시켜 주세요. 안내 드린 것과 같이 조치하였음에도 거치대 흡착상태가 불안정하여 이용에 불편이 따르는 경우에는 새 제품을 구입하여야 하오니 판매처나 서비스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DMB 수신이 잘 안될때
네비게이션에 사용하는 DMB 방송은 지상파 DMB입니다. 따라서 기지국에서 발사되는 전파를 받기 때문에 지역을 이동하면 원래의 기지국과 멀어지면서 DMB가 잘 안나오거나 끊김이 발생합니다. 이럴경우에는 새롭게 DMB SCAN를 하셔야만 가강 가까운 기지국의 방송을 다시 잡습니다. 또한 SCAN를 한 경우에도 잘 안나오는 경우에는 안테나 바(핸드폰 전파세기표시) 를 확인하시어 전파의 수신감도를 체크 하시기 바라며 특히나 외장 안테나의 상태와 접촉 부위를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리후 GPS 수신이 20~30분이 지나도 수신이 되지 않을때
제품 구매 후 최초 사용시 또는 장기간(3일이상) 사용하지 않은 경우 네비게이션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 현위치에서 멀리 이동(서울에서 부산으로 이동)한 경우 현위치를 인식하는데 시간이 약 20~30분 걸릴 수 있습니다. GPS는 마지막 수신한 지역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이동했을때에는 위치를 처음 잡는데 다소 시간이 소요 됩니다. 불량이라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개활지(막힘이없는곳)에서 조금 주행을 하시면 다시 위치를 잡습니다. 또한 이경우 GPS 수신상태를 확인하시어 시간과 날짜가 맞으면 GPS는 정상적으로 수신한 경우이며 수신 감도에 따라 위치는 조금 늦게 잡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인지하시어 제품을 받았는데 안된다고 하지 마시고 상기 사항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터치가 잘안될 경우
->내가 터치한 부분이 터치가 되지 않고 엉뚱한 곳이 터치가 된다면... 1.->메인화면(M버튼 누른 후 SETTING(환경설정) -> 화면보정 이나 터치보정 누름 ->하얀 바탕 화면에 검정색 + 표시가 나옵니다. -> + 가운데 부분을 5회 차례대로 터치를 해주세요. -> 5회 터치시 + 표시가 사라짐 화면보정 완료 입니다. 계절이나 온도에 따라서 터치(열전필름값)의 값은 변화되기 때문에 보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화면 보정을 완료 하고도 같은 증상이 발생되면 A/S를 보내주세요. A/S 안내는 공지사항을 참조 해주세요
GPS 수신이 잘 되지 않는 경우
GPS 는 위치나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현위치를 잘 못 잡는 경우 현재의 위치를(주변을)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분들은 지하주차장에서 안된다는 분들도 계십니다. 당연히 안됩니다. 수신미약지역: 터널이나 고가도로 밑, 빌딩 숲사이길, 고층 아파트 사이 주차장, 지하주차장등에 있을 경우 위치를 이동하시고 (제품마다 틀리지만) GPS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날짜와 시간이 맞는지 위도와 경도가 맞는지를 꼭 확인 바랍니다 GPS신호는 매우 미약한 신호입니다. 위의 경우장소에서는 GPS 신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위치를 이동하십시오. 또한 위성은 항상 이동합니다. 시간대별로 지역별로 수신이 잘않되는 경우가 있습니다.